해외직구를 하면서 결제방법에 대해서 고민해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해외 결제 방법 중에 가장 추천하는 방법인 페이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팔은 일종의 결제대행 서비스인데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결제 부분만 대행을 해주는 것입니다. 최근에 보면 네이버 페이가 일반 중소형 사이트에도 들어가 있어서 편하게 결제가 가능한데요,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천하는 해외직구 간편 결제 방법 페이팔

     

    해외 직구 시 페이팔의 장점

     

    1. 안전하다.

    실제로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내 카드 번호를 넣고 결제를 진행할 때 카드번호가 도용당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야밤에 갑자기 알지도 못하는 사이트에서 몇백 불씩 결제가 되곤 합니다. (이때는 빨리 카드사에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해외 결제를 할 때는 꼭 결제방식을 '페이팔'로 합니다.  페이팔에 내 카드번호를 등록하고, 결제를 한다면 내 카드번호를 직접 사이트에 등록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합니다. 페이팔 자체에서 제공하는 보안 설루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판매자 입장에서도 도용 혹은 문제 있는 카드로 결제되었을 시 비즈니스에 손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페이팔 결제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2. 편리하다.

    해외직구 시 모든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페이팔에 주소 및 카드정보를 한 번만 입력해 놓으면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해집니다. 모든 사이트에 가입해서 주소를 입력하고 있지 않아도 되니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사이트마다 다르긴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페이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3. 문제가 생기면 대처가 쉽다.

    해외직구는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물건을 사는 것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일단 구매가 완료되면 취소도 쉽지가 않습니다.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서 잘 알아듣지도 못하는데 영어로 떠듬떠듬 취소를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서 취소해야 하는데 그 대응이 엄청 느립니다. 혹시라도 배송에 문제가 생기거나, 제품에 하자가 있어서 이메일을 보낸다면 기다리면 연락 주겠다는 메크로 답변만 올뿐 실제로 해결되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처럼 하루 이틀 안에 해결되는 세상에 살다 이런 경험을 하면 정말 답답합니다. 

     

    하지만 페이팔을 통해 문제 제기를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대처가 한결 쉬워집니다. 페이팔은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결제 서비스를 대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페이팔을 통해서 문제제기를 하면 판매자는 정산을 받을 수 없을뿐더러 비즈니스에도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일단 문제제기가 된다면 판매자는 이 문제에 대해서 해결책을 내놔야 하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대처가 됩니다. 

     

    간혹 판매자가 문제를 잘 해결할 테니 페이팔을 통한 문제제기를 철회해 달라는 연락을 받아도, 실제로 문제가 해결된 게 아니라면 단칼에 거절해야 합니다. 한번 철회를 하면 다시 문제제 디를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페이팔 결제의 단점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