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약이나 바르는 치료제 찾고 계신가요?
    저는 몇 년 동안 발톱이 두꺼워지고 누렇게 변해서 여름에 슬리퍼 신기도 민망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특히 집에 아이들이 태어나면서 혹시나 아이들에게 옮을까 싶어 걱정되었답니다. 저도 몇 년을 치료하다 방치하다 치료하다 방치하다 반복하다 드디어 치료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발톱무좀치료제 먹는 약 더이트라정(이트라코나졸)과 바르는 약 '주블리아를 병행해서 약 6~7개월간 발톱무좀 치료에 성공한 리얼 후기를 공유해 드릴게요.
    특히 발톱무좀약 추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발톱무좀 치료 시작 계기

     

    처음엔 발톱이 살짝 변색되더니 이후 점점 두꺼워지고 갈라지고 살과 분리되어 들뜨는 증상까지 이어졌어요.
    처음에는 약국에서 파는 풀케어 사다가 바르고, 유명하다는 약 사다 바르고 해도 효과가 없어서 병원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당시 동네 내과에서 진료받고 일주일에 한 번 먹는 약을 처방받아 치료하였는데, 그 기간이 10개월 정도로 매우 길었는데 완전히 치료가 안된 상태였습니다. 치료기간이 너무 길어져 다시 방치하다 보니 치료가 다 안된 발톱이 상태가 다시 점점 나빠졌습니다.

     

    그러다 다시 치료계획을 세우고 공부를 하여 결국 발톱무좀병원에 방문하게 됐습니다. 보통 내과도 많이 가시는데 저는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부과에서는 정확한 진단 후에 먹는 약 + 바르는 약 병행 치료를 권해주셨어요. 

     

    발톱무좀 치료방법 : 먹는 치료제 이트라코나졸 + 바르는 치료제 주블리아 병행 + 추가TIP

     

    발톱무좀 먹는 치료제 : 더이트라정(이트라코나졸)

     

    제가 처방받은 약은 더이트라정이에요. 이 약은 이트라코나졸 성분의 전문의약품 발톱무좀약입니다. 무좀균을 몸속에서부터 치료해 주는 전신 항진균제로, 깊이 침투한 발톱무좀 치료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참고로 발톱무좀이 있으면 피부에도 무좀균이 있고 무좀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바르는 약보다 먹는 약이 효과가 훨씬 좋았습니다.) 피부과, 약국에서는 펄스 요법으로 복용하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 더이트라정 펄스 요법 복용 방법
    하루 2회(아침, 저녁)씩 7일 복용 → 3주 휴식 이 과정을 1달 단위로 반복

     

    * 장점 : 약 복용을 중단해도 체내에 남아있는 약 성분이 오래 유지되어 치료효과를 낸다.

     

    제가 이약을 복용하면서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은 술을 마셔도 될까?입니다. 일단 간에서 대사 되는 약이기 때문에 실제로 장기간 복용 시 간수치를 올릴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 약을 먹는 1주일 앞뒤로 일주일씩은 술을 마시지 않고 간을 쉬게 해 주고, 일주일 동안은 맥주를 마셨습니다.

    (1주 - 금주, 2주 - 약복용, 3주 - 금주, 4주 - 음주)

    약을 처방받을 때 병원에서 간수치등을 체크하시고, 약 복용 도중에 몸에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의사와 상담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약의 복용방법이나 주의사항 부작용등에선 병원과 약국에서 상담하세요 꼭)

     

    발톱무좀약
    무좀치료약, 주블리아, 처방약

     

    바르는 발톱무좀약 – 주블리아

     

    주블리아는 요즘 피부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바르는 발톱무좀약 추천 제품이에요. 병원에서는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병행해야 치료 효과가 좋고, 빠르게 치료가 가능하다고 추천해 주셨습니다. 저는 매일 밤 발을 씻은 후, 드라이기로 발을 잘 말려준 후에 발톱에 골고루 바르는 방식으로 사용했어요. 꼭 발톱에 물기를 잘 제거 후에 바르셔야 치료효과가 좋습니다. 바르고 흡수되는 데에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자기 전 약 한 시간 전에 바르고 소파에 앉아서 할 일 하다가 주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블리아 외용액 4ml, 약국 판매 가격 43000원->39000원 가격인하, 비급여, 실비 보험 가능

     

    주블리아 구매할 때 확인해보셔야 하는 게 이게 약국마다 판매 가격이 다 다릅니다. 또한 비급여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이 좀 비싼데 다행히 개인 실비 보험이 있으면 청구 가능합니다. 저 역시 모두 보험 청구해서 처리받았습니다. 

     

    추가 TIP - 꼭 발톱을 갈아내고 쓰세요!

    주블리아 바르실 때 발톱에 그냥 바르면 제대로 흡수가 안 됩니다. 무좀이 있는 발톱은 보통 두꺼워집니다. 그리고 심하면 발톱 내부가 썩기 때문에 실제 내부 공간이 들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주블리아 치료제를 바르면 내부 피부까지 치료제가 전달이 잘 안 됩니다. 그래서 발톱무좀약 주블리아 바를 때 중요한 점은 감염된 발톱을 모두 갈아 주어야 합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에 가장 싼 손톱, 발톱 가는 기계를 구매하여 모두 갈아 주었습니다. (절대 비싼 거 살 필요 없습니다.)

     

    발톱무좀 치료기간 & 실제 효과 

    최초 1개월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2개월 차부터 안쪽에서 새 발톱이 깨끗하게 자라는 게 보입니다. 발톱 무좀 치료는 결국 깨끗한 새 발톱이 자라야 치료가 완료되는 것이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사이 약을 복용하고, 주블리아 발라서 무좀균 없이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저의 경우 총 치료기간: 6~7개월 정도였고, 현재는 깨끗하고 건강한 발톱으로 유지 중입니다.

     

    치료 후기 & 느낀 점

    무좀이 오래되어 깊이 침투된 상태라 그런지 더이트라정 같은 먹는 발톱무좀약이 효과적이었어요. 주블리아는 귀찮아도 꾸준히 바르니 확실히 효과가 배가되는 느낌이었고요. 무엇보다 꾸준한 복용과 관리, 그리고 병원 처방에 따라 정확하게 치료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치료기간은 최대한 짧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1차 치료가 너무 길어지다 보니 포기했는데요. 최대한 쓸 수 있는 방법을 다 써서 짧은 시간 안에 치료를 끝내야 완치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요약

     

    ✔️ 치료 방법 : 먹는 약 더이트라정(이트라코나졸) + 바르는 약 주블리아 병행
    ✔️ 복용법 펄스 요법: 1주 복용 → 3주 휴식 (6~7개월간 반복)
    ✔️ 치료 효과 새 발톱이 정상적으로 자람, 두꺼워짐·변색 개선되고 깨끗한 발톱으로 유지 중
    ✔️ 주의사항 : 먹는 약 주의사항 확인 필요, 간 기능 검사 병행, 스케줄 준수 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