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외식 장소로 강서구 마곡, 발산에 위치한 조선 갈비에 다녀왔습니다. 발산역 쪽에 고깃집 맛집이 많은데 가족의 생일이라 기대를 하고 방문했지만 결과적으로 좀 실망한 식사가 되었네요. 음식의 맛과 서비스는 개인의 호불호와 그날의 전체적인 컨디션이 작용하는 부분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조선 갈비 장점과 단점

     

     

     

    장점

     

    1. 주차 - 발레 파킹

    주차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직원분께서 발레 파킹을 해주셔서 편했습니다. 

     

    2. 프라이빗 룸 이용 가능

    홀 및 룸 선택해서 이용이 가능하고, 4층 전체가 프라이빗 룸으로 구성되어 편안하게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단점

     

    1. 밑반찬

    가짓수는 7개 정도 나왔는데 야채들이 전반적으로 신선함이 떨어졌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낀 줄 알았는데 나중에 얘기해 보니 다른 가족도 그렇게 느꼈더군요.  

     

    조선갈비-테이블-세팅
    밑반찬

     

    2. 전체적인 서비스

    예약한 시간에 맞춰 도착을 했지만,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주문까지 약 1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해당 층을 관리하는 직원이 적은 것인지, 전반적으로 서비스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이용객이 2 테이블 밖에 없었지만 메뉴를 시키면 서빙까지 시간이 많이 걸려 식사가 자주 끊기곤 했습니다. 직원분께서 친절하셨지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3.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가성비

    한우 마늘양념갈비의 경우 45,000원(170g)인데 개인적으로 입맛에 딱 맛있는 않았습니다. 마늘맛이 강하기도 했지만 양념 역시 겉도는 느낌으로 좀 아쉬웠네요. 그에 반해 고기의 기본적인 맛은 좋았던 거 같습니다. 오히려 생갈비를 먹었다면 더 맛있게 먹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마 밑반찬부터 전체적인 서비스가 아쉬워서 더 가성비 떨어지게 느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돈이면 다른 가게에서...라는 생각이 안 날 수가 없었네요.

     

    갈비-구워지는-모습
    한우마늘양념갈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