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벌레 등으로 고생을 하던 중 벌레 포집기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그중 해피홈 에어 트랩의 효과에 대해서 후기들을 찾아보고 공부해본 결과를 공유합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모기, 날파리, 각종 벌레들에 대한 걱정거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중에 벌레 퇴치 목적으로 나와 있는 살충제, 모기장, 포충기, 기피제 중 가정에서 쓰기에 가장 편의성이 좋아 보이는 해피홈 에어 트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한양행 해피홈 에어 트랩 효과 후기

     

    1. 사용후기(효과, 소음, 장단점, 주의사항)

    사용후기를 쭉 살펴본 결과, 모기에 대해선 효과가 있긴 하지만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다만 날파리, 날벌레 등 더 작은 벌레들에 대해선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에 따라서도 그 효과가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어두운 환경, 그리고 선풍기 등의  바람이 없는 곳에서 사용했을 때 그 효과가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날파리 등이 자주 생기는 환경인 주방이나, 욕실에 설치해 사용했을 때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침실에서 사용하기 좋을까? 소음과 불빛에 대해서 

    에어 트랩은 바람으로 벌레를 흡입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소음은 있을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요. 광고에서는 시계 초침 수준의 30 데시벨 정도라고 합니다. 작은 소리에 더 민감하신 분이라면 취침시간에 침실에 두고 사용하기에는 소리가 거슬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저같이 암막커튼을 사용하고 어둡게 취침하는 사람들에겐  에어 트랩에서 나오는 LED 불빛 또한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평소 밝게 주무시거나, 취침등을 사용하신다면 오히려 취침등의 역할을 대신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 장단점

    시중에 나와 있는 일부 저가 제품과 비교하여 LED 불빛이 선명하고, 넓게 쏴주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벌레를 유인하는 포충기의 역할을 잘 해내고 있습니다. 또 한 하루 종일, 한 달 내내 사용했다고 가정해 도약 300~500원 정도의 전기요금만 나온다고 하니 굉장히 저렴하고 경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살충제등 화학적인 성분이 없어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LED 불빛이 선명한 것은 장점이고, 자외선 중에 안전한 파장이라고 하지만, 몇 분 동안 직접적으로 불빛을 응시하게 되면 시력에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꼭 주의해야겠습니다.

     

    2. 작동원리


    365nm 파장의 UV LED를 쏴서 모기와 날파리를 유인후 바람으로 흡입합니다. 포집기에 갇힌 모기와  날벌레를 강한 송풍으로 건조 살충하는 원리입니다. 이때 어떠한 화학성분도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 시 살충제보다  안전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문형 에어컨 삼성 윈도우핏 찐 사용후기  (1) 2022.06.2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